반응형

    최근 들어 롤 클라이언트에 다양한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. 아무래도 라이엇이 롤토체스, 롤토체스 모바일, 라이엇RTS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고, 코로나19 발생으로 많은 인원인 근무를 하지 못하고 있기에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. 빠른 시일 내에 패치가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. 오늘은 라이엇의 패치를 기다리기 전까지 직접 롤 친구창 오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    일단 롤 친구목록 사라짐 오류 자체는 컴퓨터의 문제가 아닙니다. 롤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문제이므로 컴퓨터에 이상이 생긴 것이 아닌가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. 또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에러인만큼 천천히 포스팅을 따라하시면 금방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롤 친구목록 사라짐 해결 방법

    ▲ 롤을 실행시켜보니 위와 같이 친구 목록이 보이지 않습니다. 설상가상으로 친구 목록이 안 보일뿐 아니라 게임 시작버튼도 작동하지 않습니다.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해결방법을 알아봅시다.

     


     

    1. 롤을 재실행하는 방법

    롤 클라이언트를 재실행하는 방법입니다. 프로그램 종료 이후 다시 실행시키거나, 로그아웃한 이후 재 로그인하는 방법입니다. 간단하게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.

     


     

    2. 롤 전체 복구

    ▲ 롤 클라이언트의 전체 복구를 하는 방법입니다. 이 방법은 일시적인 방법이므로 임시방편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 롤 전체 복구 하는 방법은 롤 클라이언트의 톱니바퀴를 누르신 후 전체 복구 시작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.

     


     

    3. 롤 클라이언트 강제 종료 및 재실행

    작업 관리자를 통해 롤 클라이언트를 강제 종료하는 방법입니다. ctrl + shift +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시켜 줍니다.

    ▲ League of Legends 옆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시면 2가지 항목이 나타납니다. 2가지 중 용량이 큰 항목을 선택하신 후 작업 끝내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. 저같은 경우 274MB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는 항목을 작업 끝내기하니 재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

     


     

    4. 마법공학 정비소 사용

    라이엇 공식 오류 해결 프로그램인 마법공학 정비소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. 클라이언트 재패치, 방화벽 관리, DNS 설정 등의 기능을 합니다.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마법공학 정비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신 후 실행시켜주세요.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롤 설치 경로 입력 창이 나타나는데 롤 기본 설치 경로는 C:\Riot Games\League of Legends 이와 같습니다.

    마법공학 정비소 바로가기

     


     

    5. 롤 재설치

    위의 방법을 모두 시도해봐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롤을 재설치해보는 게 가장 빠릅니다. 롤을 제거하신 후 재설치해주세요. 아래는 롤 공식 홈페이지 롤 다운로드 링크입니다.

    롤 재설치 링크 바로가기(공식 홈페이지)

    지금까지 롤 친구 목록 사라짐 / 롤 친구창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 99%의 친구창 오류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 가능합니다. 위의 모든 방법을 다해도 안된다면 댓글로 문의해주세요.

  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