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
    혹시 휴대폰으로 즐기던 게임을 컴퓨터로 즐기는 생각해보셨나요? 이미 많은 분들이 모바일 게임을 컴퓨터로 즐기고 있습니다. 특히 모바일 게임, 콘솔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에뮬레이터로 즐기고 있습니다. 그 중 테라 히어로, afk 아레나, 리니지 m 등의 방치형 모바일 게임을 컴퓨터로 즐기며 효율적으로 플레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.

    이렇게 안드로이드를 컴퓨터로 돌릴 수 있는 앱플레이어 프로그램은 녹스, 블루스택, LD플레이어 등이 유명한데요. 워낙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장단점이 다르다보니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할지 혼란스러우실 겁니다. 오늘은 다양한 앱플레이어 중 제가 추천하는 프로그램인 LD플레이어(LDPlayer)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
    LD플레이어(LDPlayer) 주요 기능

    • 가벼우며 높은 수준의 시스템 최적화
    • 게임패드를 통한 플레이 지원
    • 리소스 최적화를 통한 원활한 플레이
    • 안드로이드 7.1 기반 최신 프로그램

     

    LD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

     

    ▲ 구글에 LD 플레이어를 검색하신 후 LD 플레이어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. 혹은 아래의 LD 플레이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LD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.

    LD플레이어 홈페이지 바로가기

     

    ▲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. 왼쪽의 LDPlayer 3.0 은 구버전이며 오른쪽의 LDPlayer 4.0 버전은 최신 버전입니다. 저는 4.0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받겠습니다.

    현재 2020년 3 3월 26일 기준 LD플레이어 4.0 버전이 최신버전입니다.

    ▲ LDPlayer 4.0 버튼을 클릭하시면 LDPlayer_kr_1202_Id.exe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. 이 파일을 실행시켜 설치를 진행해줍시다.

    ▲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중간의 바로 설치 버튼을 클릭해줍니다. 우측 하단의 사용자 정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프로그램 설치 경로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▲ 다운로드 및 설치 과정이 지난 후 프로그램의 설치가 완료됩니다. 바로 실행 버튼을 클릭해 프로그램을 실행해줍시다.

    ▲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잠시 광고 보고 가시겠습니다. 프로그램이 로딩되는 동안 광고가 나타납니다. 로딩은 금방 지나갑니다.

    ▲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면 LDPlayer 다운로드 및 설치 완료입니다.

     

    LD 플레이어 최적화 방법

    ▲ 실행된 LD플레이어의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눌러 설정에 접속해줍니다.

    ▲ 우선 고급 설정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. 해상도는 1600x900 (dpi 240) , CPU는 4코어, 메모리는 4096M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. 만약 프로그램이 멈추거나 렉이 걸리는 등의 문제가 일어난다면 CPU 코어, 메모리를 조금씩 낮추시면 됩니다.

    ▲ 게임 설정입니다. 고급 설정 항목의 빨간박스친 항목이 중요합니다. 자신의 컴퓨터가 고사양이라면 두가지 모두 체크하시고, 만약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돌아가지 않는다면 두 항목을 체크해제해주시면 됩니다. 프레임같은 경우 굳이 60FPS 이상 필요하지 않으니 60FPS로 설정해줍니다. 그리고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.

     

    LD플레이어 멀티 실행 / 여러개 실행 방법 및 최적화

    ▲ 이후 바탕화면을 확인해보시면 LD플레이어 관련 2가지 아이콘이 더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이 중 LDMultiPlayer4를 실행시켜줍니다.

    ▲ 우측 하단의 신규/복사 버튼을 클릭하시면 LD플레이어 멀티 실행이 가능합니다. 이후 멀티 설정을 위해 멀티 최적화 버튼을 클릭해줍니다.

    ▲ 여기서 1,2,3번을 보시면 됩니다. 멀티이기 때문에 프레임은 50FPS로 맞춰줍니다. 그리고 창을 화면크기에 맞게 자동 조정하기 체크 해제, 창 크기와 실행위치 기억하기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. 이렇게 설정하시면 프로그램을 종료후 실행할때마다 플레이어의 크기를 재조정하는 귀찮음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. 고생하셨습니다. 여기까지 하셨다면 LD플레이어 최적화 완료입니다.

    만약 LD플레이어 그래픽카드 최적화까지 원하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시면 됩니다.

    LD플레이어(LDPlayer) 그래픽카드 최적화

     

  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